서브비쥬얼

Community
커뮤니티

  • 공지사항
  • 자료실
  • 자료실
  • 홈 홈 > 커뮤니티 > 자료실
제목 [(주)위스코, 서산PLP공장 신축 이전] - 가스신문 2014.12.10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-12-17 조회 4,274
첨부파일

▲ 위스코 준공식에서 천영민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(위). 천영민 대표이사 및 내빈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(아래).

폴리에틸렌피복강관(PLP) 전문생산업체인 (주)위스코(대표 천영민)가 10일 충남 서산시 성연면 서산테크노밸리로 공장을 신축 이전, 준공 및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.

 

이날 준공식에는 국회의원인 김제식 의원, 서산시 김영인 부시장, 서산시 의회 장승재 의장 및 장갑순 의원, 서산시상공회의소  최길학  회장, 휴스틸 이진철 대표, 하이스틸 권용택 부사장, 세아제강 조윤삼 상무 및 협력업체 관계자, 위스코  임직원 등 3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.

 

위스코의 서산공장은 대지 462,810㎡(1만4천 평), 건물 231,405㎡(7천 평)규모에 연간 최대 20만 톤 생산의 코팅관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었다. 아울러 165,289㎡(5천 평)규모의 별도 야적장도 확보함으로써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.

 

위스코는 이번 신축 공장에 기존 대구경의 노후설비를 모두 신규설비로 교체했고 예열설비인 인덕션 설비를 도입했다. 또한 수출용(도시가스관 및 플랜트용) 18m 전용 코팅관 생산설비도 갖춤으로써 대외 경쟁력을 확보했다.

 

이날 준공식에서 천영민 대표는 인사말을 통해 "오늘 준공식과 더불어 제2의 창업을 선포하는 지금도 위스코는 시장을 선도하려는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"며 "단순한 가격경쟁이 아닌 세계시장에서 실제적인 수요가 있는 제품을 개발해 모든 협력사들과 이익을 함께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고 강조했다.

 

이어서 그는 "모든 협력사 및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한다"며 "40년 이라는 역사를 딛고 1천년을 준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"고 밝혔다.

 

한편 위스코는 본 행사에 앞서 사내 근속상과 모범상, 공로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했다. 이날 근속상은 △35년 근속상(생산본부 고재환 직장) △30년 근속상(생산본부 길상경 직장) △20년 근속상(생산본부 임보홍 부반장) △15년 근속상(배두철 부조장) △10년 근속상(생산본부 정용선 사원, 지원반 정의봉 조장, 지원반 한상규 조장, 영업본부 김홍일 과장, 경영지원본부 오현주 대리) 등이 수상했다.

 

모범상은 △생산본부 신동현 조장, 최성관 조장, 허영회 부조장, 이준원 사원, 민병진 사원, 무스타왐 사원, 정재욱 사원, 김성모 사원, 노덕준 사원 △지원반 윤대현 사원 △영업본부 이형령 사원△경영지원본부 강준동 사원이 수상했다.

 

이밖에 공로상은 △생산본부 이원규 반장, 한덕동 반장, 조상현 반장, 강현우 팀장  △경영지원본부 정태호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.

 

1974년 태양강업으로 시작한 이 회사는 1986년 폴리에틸렌피복강관에 대해 KS를 획득했으며 1999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했다. 현재 전국 도시가스사 및 한국가스공사에 코팅관을 공급하고 있으며 이중(Dual) FBE코팅 제품에 이어 후도막형 코팅, 3중(Triple) FBE 18m 내외면 코팅 제품 등 세계시장을 겨냥한 신제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.

 

< 저작권자 ©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>

목록
이전글 ▲ [(주)위스코, 서산PLP공장 준공] -철강신문 2014.12.11
다음글 ▼ [(주)위스코, 서산PLP공장 신축 이전] - 가스신문 2014.12.17